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 주식 공부

돈의속성 저자 김승호 회장님 주식투자 방법(스노우폭스 CEO)

by 자기경영 2021. 4. 4.

스노우폭스그룹 김승호 회장

혹시 스노우폭스 브랜드라고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잠깐 스노우폭스에 대해 언급하자면,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스노우폭스는 세계 1위 규모의 도시락 회사로 한인 사업가 김승호 회장님이 운영하시는 도시락 브랜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도시락뿐만 아니라 스노우폭스 플라워 사업까지 병행하고 있습니다. 남성분들보다는 여성분들 사이에서 인지도와 인기가 높은 브랜드로 실제 방문해보시면 매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브랜드입니다.

 

스노우폭스 도시락 매장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타 업체 도시락에 비해 매우 고급스러운 메뉴들이 즐비했고 메인 메뉴로는 연어와 스시롤이 있습니다. 방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여성들이 매우 좋아할 수밖에 없는 느낌(?) 있는 도시락 전문점입니다. 특히 식재료들이 매우 신선하고 깔끔한 것이 장점이며 단점으로는 타 브랜드 도시락에 비해 다소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단체 손님이 있거나 또는 귀한 손님에게 고급스러운 도시락을 대접해야 할 경우 스노우폭스 도시락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만 간단하게 얘기하고 저희에게 중요한 것은 스노우폭스그룹 김승호 회장님은 과연 어떻게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김승호 회장님의 베스트셀러 책인 '돈의 속성'에 언급된 내용들을 요약하여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승호 회장님의 주식투자 전략

먼저 김승호 회장님은 자산은 반드시 어딘가에 투자가 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주식이든 부동산이든 돈은 반드시 투자가 되어야 하고 복리의 개념을 빨리 이해할수록 빨리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복리 개념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은 반드시 복리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시길 바랍니다. 부자 김승호 회장님의 돈의 속성 책 첫 페이지부터 복리를 강조하고 있으니 이 얼마나 복리가 중요한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복리 개념을 이해하지 못하신 분들은 주식 투자를 하면서 오로지 짧은 시간 안에 사고파는 단타(단기투자) 투자 전략을 통해 돈을 벌려고 합니다. 물론 단타로 엄청난 부를 축적하신 분들도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단타를 부정적으로만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저와 맞지 않는 주식 투자 방법이라 지양하고 있으며 모든 주식 투자는 최소 5년 길게는 평생을 가져갈 생각으로 장기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리의 마법을 진정으로 느끼시려면 장기투자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는 점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김승호 회장님 또한 여러 번 주식 투자 실패를 겪은 경험 이후로는 팔지 않을 기업에 장기투자를 하신다고 합니다. 주식을 사자마자 오르면 팔 생각은 집어치우고 팔 생각보다 살 생각만을 가지고 투자하라고 언급하시면서 특히 배당이 계속 나오는 기업이라면 평생 팔지 않아도 된다고 과감하게 말씀하십니다. 이 부분은 제가 굉장히 공감하는 부분으로 본인 스스로 부동산 투자를 통해 월세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는 수준의 자산이 있다면 괜찮겠지만 큰 목돈이 들어가는 부동산 투자가 어려우신 분들은 꾸준히 배당주를 한 주 한 주 모아가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르락내리락하는 변동성을 신경 쓰지 않고 꾸준히 모아간다면 20~30년 후에는 누구보다 노후 준비가 잘된 상태에서 노후를 즐길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해당 업계 1등 기업에 투자하라

앞에 김승호 회장님이 언급한 팔지 않을 기업이란 쉽게 말해 오랜 시간이 지나더라도 망하지 않을 기업, 끝까지 살아남을 기업 그리고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하는 기업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돈의 속성' 책에서 굉장히 구체적으로 언급하는 주식 투자 방법을 정리하자면 자신이 잘 아는 분야에서 1등인 기업에 투자하라고 말씀합니다. 정말 더 구체적으로 해당 업계에서 시가총액이 가장 큰 회사를 고르면 된다고 언급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한 가지는 만에 하나 1등 기업을 넘어서는 기업이 나타난다면 그때는 1등으로 올라선 기업으로 갈아타라고 하셨습니다.

 

여기까지 본다면 김승호 회장님의 주식투자 전략은 매우 간단합니다. 어떤 분야든 그 분야에서 1등인 기업에 투자하라 그리고 1등을 넘어선 기업이 나온다면 그 기업으로 갈아탈 준비를 하라! 이러한 주식 투자 전략으로 김승호 회장님은 펩시를 사느니 코카콜라를 사고 마스터카드를 사느니 비자를 사고 웰스파고를 사느니 제이피모간을 산다고 합니다. 단 1등을 넘보는 2등 기업이 있다면 1등과 2등 기업 모두 관심있게 지켜보는 전략을 가져가라고 언급하시면서 마지막으로 3등 기업에는 절대 투자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고수한다고 합니다.

김승호의 투자 원칙과 기준

  1. 빨리 돈을 버는 모든 일을 멀리한다.
  2. 생명에 해를 입히는 모든 일에 투자하지 않는다.
  3. 투자를 하지 않는 일을 하지 않는다.
  4. 시간으로 돈을 벌고 돈을 벌어 시간을 산다.
  5. 쫓아가지 않는다.
  6. 위험에 투자하고 가치를 따라가고 탐욕에서 나온다.
  7. 주식은 5년 부동산은 10년
  8. 1등 아니면 2등, 하지만 3등은 버린다.

돈의 속성 책에 나오는 일부 내용으로 간단명료하게 정리된 김승호 회장님의 투자 원칙을 옮겨 적어봅니다. 쉬워 보이지만 따라하기 어려운 김승호 회장님의 투자 원칙! 여러분도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투자 원칙을 배워 습득해보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어느 경제방송에서 떠드는 주식투자 전문가들 유튜브에서 자칭 전문가라고 떠드는 사람들의 말보다 진짜 부자가 된 사람의 말을 따르는 것이 인생에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김승호 회장님이 청년 시절로 돌아가 부자가 되려고 한다면 본인이 벌고 있는 돈의 일부는 반드시 주식 투자를 할 것이며 절대 은행에 넣어두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기업은 삼성전자이기 때문에 삼성전자에 투자할 것이고 하루빨리 투자를 시작하고 어리면 어릴수록 좋다.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희망찬 이야기를 해주는 '돈의 속성' 책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주식 투자를 위한 책은 아니지만 김승호 회장님이 직접 겪은 경험을 통해 축적된 인생 노하우 모음집으로 소중한 인생 꿀팁들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부자는 천천히 되는 길이 가장 빠른 길이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진심으로 부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